카드 등록 및 CP 획득 확률
몬스터카드 도감의 최초 등록은 해당 몬스터 처치 시 100% 확률로 등록됩니다.
몬스터카드 최초 등록 이후에는 몬스터카드 랭크에 따라 해당 몬스터 처치 시 정해진 확률에 의해 CP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Rank |
확률 |
최초 등록 |
100,0000% |
1 |
100,0000% |
2 |
100,0000% |
3 |
82,3046% |
4 |
60,9663% |
5 |
45,1602% |
6 |
33,4521% |
7 |
24,7793% |
8 |
18,3551% |
9 |
13,5963% |
10 |
10,0713% |
11 |
7,4603% |
12 |
1,5000% |
[몬스터카드 포인트] 아칸 CP 충전 카드
12랭크 몬스터카드인 '아칸' CP를 충전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몬스터카드 포인트] 아칸 (CP 1) |
Rank |
확률 |
획득 CP |
12 |
100.0000% |
1 |
[몬스터카드 포인트] 아칸 (CP 10) |
Rank |
확률 |
획득 CP |
12 |
100.0000% |
10 |
카드 등급 설정의 기본 확률
등급 설정의 기준이 되는 기본 확률은 100%를 기준으로 실버 등급 이상이 설정될 확률이며 나머지는 브론즈 등급 확률로 적용됩니다.
기본 확률을 기준으로 모든 등급의 확률이 정해지며 기본 확률이 증가하면 실버 등급 이상은 확률이 증가하며 브론즈 등급 확률은 감소합니다.
브론즈 |
100% - 기본 확률 |
실버 |
기본 확률 - 골드 등급 확률 |
골드 |
기본 확률² |
카드 뽑기 시 카드 등급 확률
카드 등급은 기본 확률에 따라 등급별 확률이 설정되며 확률 상승 보너스 요소를 통해 등급별 확률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등급별 기본 확률
Rank |
기본 확률 |
브론즈 |
실버 |
골드 |
1 |
20,0000% |
80,00% |
16,0000% |
4,0000% |
2 |
20,0000% |
80,00% |
16,0000% |
4,0000% |
3 |
16,0000% |
84,00% |
13,4400% |
2,5600% |
4 |
16,0000% |
84,00% |
13,4400% |
2,5600% |
5 |
12,0000% |
88,00% |
10,5600% |
1,4400% |
6 |
12,0000% |
88,00% |
10,5600% |
1,4400% |
7 |
8,0000% |
92,00% |
7,3600% |
0,6400% |
8 |
8,0000% |
92,00% |
7,3600% |
0,6400% |
9 |
4,0000% |
96,00% |
3,8400% |
0,1600% |
10 |
4,0000% |
96,00% |
3,8400% |
0,1600% |
11 |
1,0000% |
99,00% |
0,9900% |
0,0100% |
12 |
1,0000% |
99,00% |
0,9900% |
0,0100% |
카드 뽑기 기본 확률 상승 보너스 항목
확률 상승 보너스 항목은 기본 확률에 더해지는 형태로 적용되어 기본 확률을 상승시킵니다.
스킬 : 카드뽑기달인 |
효과 |
카드 뽑기 시 기본 확률 15% 증가 |
카드뽑기달인 스킬 카드 장착 시 등급 설정 확률
등급별 기본 확률에 '카드뽑기달인' 스킬의 보너스 효과가 더해진 기본 확률로 등급별 확률이 적용됩니다.
Rank |
기본 확률 |
브론즈 |
실버 |
골드 |
1 |
35,0000% |
65,00% |
22,7500% |
12,2500% |
2 |
35,0000% |
65,00% |
22,7500% |
12,2500% |
3 |
31,0000% |
69,00% |
21,3900% |
9,6100% |
4 |
31,0000% |
69,00% |
21,3900% |
9,6100% |
5 |
27,0000% |
73,00% |
19,7100% |
7,2900% |
6 |
27,0000% |
73,00% |
19,7100% |
7,2900% |
7 |
23,0000% |
77,00% |
17,7100% |
5,2900% |
8 |
23,0000% |
77,00% |
17,7100% |
5,2900% |
9 |
19,0000% |
81,00% |
15,3900% |
3,6100% |
10 |
19,0000% |
81,00% |
15,3900% |
3,6100% |
11 |
16,0000% |
84,00% |
13,4400% |
2,5600% |
12 |
16,0000% |
84,00% |
13,4400% |
2,5600% |
칭호 : 뽑기의 신 |
효과 |
카드 뽑기/조합 시 기본 확률 3% 증가 |
뽑기의 신 칭호 장착 시 등급 설정 확률
등급별 기본 확률에 '뽑기의 신' 칭호의 보너스 효과가 더해진 기본 확률로 등급별 확률이 적용됩니다.
Rank |
기본 확률 |
브론즈 |
실버 |
골드 |
1 |
23.0000% |
77.00% |
17.7100% |
5.2900% |
2 |
23.0000% |
77.00% |
17.7100% |
5.2900% |
3 |
19.0000% |
81.00% |
15.3900% |
3.6100% |
4 |
19.0000% |
81.00% |
15.3900% |
3.6100% |
5 |
15.0000% |
85.00% |
12.7500% |
2.2500% |
6 |
15.0000% |
85.00% |
12.7500% |
2.2500% |
7 |
11.0000% |
89.00% |
9.7900% |
1.2100% |
8 |
11.0000% |
89.00% |
9.7900% |
1.2100% |
9 |
7.0000% |
93.00% |
6.5100% |
0.4900% |
10 |
7.0000% |
93.00% |
6.5100% |
0.4900% |
11 |
4.0000% |
96.00% |
3.8400% |
0.1600% |
12 |
4.0000% |
96.00% |
3.8400% |
0.1600% |
카드 뽑기 시 보너스 항목 최대 확률 적용 예시
카드뽑기달인 |
스킬 장착 시 |
15.0000% |
뽑기의 신 칭호 |
칭호 장착 시 |
3.0000% |
카드 뽑기 시 등급 최대 확률 적용 예시
등급별 기본 확률에 카드 뽑기 시 등급 설정 확률 보너스 효과가 모두 합산된 확률 예시입니다.
Rank |
기본 확률 |
브론즈 |
실버 |
골드 |
1 |
38,0000% |
62,00% |
23,5600% |
14,4400% |
2 |
38,0000% |
62,00% |
23,5600% |
14,4400% |
3 |
34,0000% |
66,00% |
22,4400% |
11,5600% |
4 |
34,0000% |
66,00% |
22,4400% |
11,5600% |
5 |
30,0000% |
70,00% |
21,0000% |
9,0000% |
6 |
30,0000% |
70,00% |
21,0000% |
9,0000% |
7 |
26,0000% |
74,00% |
19,2400% |
6,7600% |
8 |
26,0000% |
74,00% |
19,2400% |
6,7600% |
9 |
22,0000% |
78,00% |
17,1600% |
4,8400% |
10 |
22,0000% |
78,00% |
17,1600% |
4,8400% |
11 |
19,0000% |
81,00% |
15,3900% |
3,6100% |
12 |
19,0000% |
81,00% |
15,3900% |
3,6100% |
카드 조합 시 카드 등급 확률
카드 등급은 기본 확률에 따라 등급별 확률이 설정되며 확률 상승 보너스 요소를 통해 등급별 확률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카드 조합 시에는 메인 카드가 실버 등급 이상일 경우 확률표에 따라 현재 등급보다 낮은 등급으로 결정되어도 등급이 하락하지
않도록 보정됩니다.
등급별 기본 확률
카드 조합 시 기본 조합 보너스로 기본 확률 3% 증가 효과를 제공합니다.
Rank |
기본 확률 |
브론즈 |
실버 |
골드 |
1 |
23,0000% |
77,00% |
17,7100% |
5,2900% |
2 |
23,0000% |
77,00% |
17,7100% |
5,2900% |
3 |
19,0000% |
81,00% |
15,3900% |
3,6100% |
4 |
19,0000% |
81,00% |
15,3900% |
3,6100% |
5 |
15,0000% |
85,00% |
12,7500% |
2,2500% |
6 |
15,0000% |
85,00% |
12,7500% |
2,2500% |
7 |
11,0000% |
89,00% |
9,7900% |
1,2100% |
8 |
11,0000% |
89,00% |
9,7900% |
1,2100% |
9 |
7,0000% |
93,00% |
6,5100% |
0,4900% |
10 |
7,0000% |
93,00% |
6,5100% |
0,4900% |
11 |
4,0000% |
96,00% |
3,8400% |
0,1600% |
12 |
4,0000% |
96,00% |
3,8400% |
0,1600% |
카드 조합 기본 확률 상승 보너스 항목
확률 상승 보너스 항목은 기본 확률에 더해지는 형태로 적용되어 기본 확률을 상승시킵니다.
스킬 : 카드조합달인 |
효과 |
카드 조합 시 기본 확률 15% 증가 |
카드조합달인 스킬 카드 장착 시 등급 설정 확률
등급별 기본 확률에 '카드조합달인' 스킬의 보너스 효과가 더해진 기본 확률로 등급별 확률이 적용됩니다.
Rank |
기본 확률 |
브론즈 |
실버 |
골드 |
1 |
38.0000% |
62.00% |
23.5600% |
14.4400% |
2 |
38.0000% |
62.00% |
23.5600% |
14.4400% |
3 |
34.0000% |
66.00% |
22.4400% |
11.5600% |
4 |
34.0000% |
66.00% |
22.4400% |
11.5600% |
5 |
30.0000% |
70.00% |
21.0000% |
9.0000% |
6 |
30.0000% |
70.00% |
21.0000% |
9.0000% |
7 |
26.0000% |
74.00% |
19.2400% |
6.7600% |
8 |
26.0000% |
74.00% |
19.2400% |
6.7600% |
9 |
22.0000% |
78.00% |
17.1600% |
4.8400% |
10 |
22.0000% |
78.00% |
17.1600% |
4.8400% |
11 |
19.0000% |
81.00% |
15.3900% |
3.6100% |
12 |
19.0000% |
81.00% |
15.3900% |
3.6100% |
칭호 : 뽑기의 신 |
효과 |
카드 뽑기/조합 시 기본 확률 3% 증가 |
뽑기의 신 칭호 장착 시 등급 설정 확률
등급별 기본 확률에 '뽑기의 신' 칭호의 보너스 효과가 더해진 기본 확률로 등급별 확률이 적용됩니다.
Rank |
기본 확률 |
브론즈 |
실버 |
골드 |
1 |
26.0000% |
74.00% |
19.2400% |
6.7600% |
2 |
26.0000% |
74.00% |
19.2400% |
6.7600% |
3 |
22.0000% |
78.00% |
17.1600% |
4.8400% |
4 |
22.0000% |
78.00% |
17.1600% |
4.8400% |
5 |
18.0000% |
82.00% |
14.7600% |
3.2400% |
6 |
18.0000% |
82.00% |
14.7600% |
3.2400% |
7 |
14.0000% |
86.00% |
12.0400% |
1.9600% |
8 |
14.0000% |
86.00% |
12.0400% |
1.9600% |
9 |
10.0000% |
90.00% |
9.0000% |
1.0000% |
10 |
10.0000% |
90.00% |
9.0000% |
1.0000% |
11 |
7.0000% |
93.00% |
6.5100% |
0.4900% |
12 |
7.0000% |
93.00% |
6.5100% |
0.4900% |
스킬 : 성장의 보람 |
효과 |
재료 카드의 레벨에 비례하여 확률 증가 |
성장의 보람 보너스 기본 확률
'성장의 보람' 스킬을 보유 중인 카드를 장착하고 조합을 진행할 때 조합에 사용되는 재료 카드의 레벨에 따라 기본 확률을 상승시킵니다.
재료 카드 레벨 |
기본 확률 증가 |
1 |
0.3000% |
2 |
0.6000% |
3 |
0.9000% |
4 |
1.2000% |
5 |
1.5000% |
6 |
1.8000% |
7 |
2.1000% |
8 |
2.4000% |
9 |
2.7000% |
10 |
3.0000% |
성장의 보람 스킬 카드 장착 시 등급 설정 확률
등급별 기본 확률에 조합 재료 카드의 레벨별 보너스 효과가 더해진 기본 확률로 등급별 확률이 적용됩니다.
재료 카드 레벨 |
Rank |
기본 확률 |
브론즈 |
실버 |
골드 |
1 |
1 |
23,3000% |
76,70% |
17,8711% |
5,4289% |
2 |
23,3000% |
76,70% |
17,8711% |
5,4289% |
3 |
19,3000% |
80,70% |
15,5751% |
3,7249% |
4 |
19,3000% |
80,70% |
15,5751% |
3,7249% |
5 |
15,3000% |
84,70% |
12,9591% |
2,3409% |
6 |
15,3000% |
84,70% |
12,9591% |
2,3409% |
7 |
11,3000% |
88,70% |
10,0231% |
1,2769% |
8 |
11,3000% |
88,70% |
10,0231% |
1,2769% |
9 |
7,3000% |
92,70% |
6,7671% |
0,5329% |
10 |
7,3000% |
92,70% |
6,7671% |
0,5329% |
11 |
4,3000% |
95,70% |
4,1151% |
0,1849% |
12 |
4,3000% |
95,70% |
4,1151% |
0,1849% |
(중간 생략) |
5 |
1 |
24,5000% |
75,50% |
18,4975% |
6,0025% |
2 |
24,5000% |
75,50% |
18,4975% |
6,0025% |
3 |
20,5000% |
79,50% |
16,2975% |
4,2025% |
4 |
20,5000% |
79,50% |
16,2975% |
4,2025% |
5 |
16,5000% |
83,50% |
13,7775% |
2,7225% |
6 |
16,5000% |
83,50% |
13,7775% |
2,7225% |
7 |
12,5000% |
87,50% |
10,9375% |
1,5625% |
8 |
12,5000% |
87,50% |
10,9375% |
1,5625% |
9 |
8,5000% |
91,50% |
7,7775% |
0,7225% |
10 |
8,5000% |
91,50% |
7,7775% |
0,7225% |
11 |
5,5000% |
94,50% |
5,1975% |
0,3025% |
12 |
5,5000% |
94,50% |
5,1975% |
0,3025% |
(중간 생략) |
10 |
1 |
26,0000% |
74,00% |
19,2400% |
6,7600% |
2 |
26,0000% |
74,00% |
19,2400% |
6,7600% |
3 |
22,0000% |
78,00% |
17,1600% |
4,8400% |
4 |
22,0000% |
78,00% |
17,1600% |
4,8400% |
5 |
18,0000% |
82,00% |
14,7600% |
3,2400% |
6 |
18,0000% |
82,00% |
14,7600% |
3,2400% |
7 |
14,0000% |
86,00% |
12,0400% |
1,9600% |
8 |
14,0000% |
86,00% |
12,0400% |
1,9600% |
9 |
10,0000% |
90,00% |
9,0000% |
1,0000% |
10 |
10,0000% |
90,00% |
9,0000% |
1,0000% |
11 |
7,0000% |
93,00% |
6,5100% |
0,4900% |
12 |
7,0000% |
93,00% |
6,5100% |
0,4900% |
스킬 : 부전자전 |
효과 |
재료 카드의 등급에 비례하여 확률 증가 |
부전자전 보너스 기본 확률
'부전자전' 스킬을 보유 중인 카드를 장착하고 조합을 진행할 때 조합에 사용되는 재료 카드의 등급에 따라 기본 확률을 상승시킵니다.
재료 카드 등급 |
기본 확률 증가 |
브론즈 |
1.0000% |
실버 |
2.0000% |
골드 |
3.0000% |
부전자전 스킬 카드 장착 시 등급 설정 확률
등급별 기본 확률에 조합 재료 카드의 등급별 보너스 효과가 더해진 기본 확률로 등급별 확률이 적용됩니다.
재료 카드 등급 |
Rank |
기본 확률 |
브론즈 |
실버 |
골드 |
브론즈 |
1 |
24.0000% |
76.00% |
18.2400% |
5.7600% |
2 |
24.0000% |
76.00% |
18.2400% |
5.7600% |
3 |
20.0000% |
80.00% |
16.0000% |
4.0000% |
4 |
20.0000% |
80.00% |
16.0000% |
4.0000% |
5 |
16.0000% |
84.00% |
13.4400% |
2.5600% |
6 |
16.0000% |
84.00% |
13.4400% |
2.5600% |
7 |
12.0000% |
88.00% |
10.5600% |
1.4400% |
8 |
12.0000% |
88.00% |
10.5600% |
1.4400% |
9 |
8.0000% |
92.00% |
7.3600% |
0.6400% |
10 |
8.0000% |
92.00% |
7.3600% |
0.6400% |
11 |
5.0000% |
95.00% |
4.7500% |
0.2500% |
12 |
5.0000% |
95.00% |
4.7500% |
0.2500% |
실버 |
1 |
25.0000% |
75.00% |
18.7500% |
6.2500% |
2 |
25.0000% |
75.00% |
18.7500% |
6.2500% |
3 |
21.0000% |
79.00% |
16.5900% |
4.4100% |
4 |
21.0000% |
79.00% |
16.5900% |
4.4100% |
5 |
17.0000% |
83.00% |
14.1100% |
2.8900% |
6 |
17.0000% |
83.00% |
14.1100% |
2.8900% |
7 |
13.0000% |
87.00% |
11.3100% |
1.6900% |
8 |
13.0000% |
87.00% |
11.3100% |
1.6900% |
9 |
9.0000% |
91.00% |
8.1900% |
0.8100% |
10 |
9.0000% |
91.00% |
8.1900% |
0.8100% |
11 |
6.0000% |
94.00% |
5.6400% |
0.3600% |
12 |
6.0000% |
94.00% |
5.6400% |
0.3600% |
골드 |
1 |
26.0000% |
74.00% |
19.2400% |
6.7600% |
2 |
26.0000% |
74.00% |
19.2400% |
6.7600% |
3 |
22.0000% |
78.00% |
17.1600% |
4.8400% |
4 |
22.0000% |
78.00% |
17.1600% |
4.8400% |
5 |
18.0000% |
82.00% |
14.7600% |
3.2400% |
6 |
18.0000% |
82.00% |
14.7600% |
3.2400% |
7 |
14.0000% |
86.00% |
12.0400% |
1.9600% |
8 |
14.0000% |
86.00% |
12.0400% |
1.9600% |
9 |
10.0000% |
90.00% |
9.0000% |
1.0000% |
10 |
10.0000% |
90.00% |
9.0000% |
1.0000% |
11 |
7.0000% |
93.00% |
6.5100% |
0.4900% |
12 |
7.0000% |
93.00% |
6.5100% |
0.4900% |
스킬 : 도감 박사 |
효과 |
도감 완성도에 비례하여 확률 증가 (도감 수집수 1개당 0.01% 증가) |
도감 수집수 = 도감 브론즈 수집수+도감 실버 수집수+도감 골드 수집수 |
도감 박사 보너스 기본 확률
'도감 박사' 스킬을 보유 중인 카드를 장착하고 조합을 진행할 때 도감 수집수에 따라 기본 확률을 상승시킵니다.
도감 수집수 |
기본 확률 증가 |
최소(1개 기준) |
0.0100% |
최대(417개 기준) |
4.1700% |
도감 박사 스킬 카드 장착 시 등급 설정 확률
등급별 기본 확률에 도감 수집수에 따른 보너스 효과가 더해진 기본 확률로 등급별 확률이 적용됩니다.
도감 수집수 |
Rank |
기본 확률 |
브론즈 |
실버 |
골드 |
1 |
1 |
23.0100% |
76.99% |
17.7154% |
5.2946% |
2 |
23.0100% |
76.99% |
17.7154% |
5.2946% |
3 |
19.0100% |
80.99% |
15.3962% |
3.6138% |
4 |
19.0100% |
80.99% |
15.3962% |
3.6138% |
5 |
15.0100% |
84.99% |
12.7570% |
2.2530% |
6 |
15.0100% |
84.99% |
12.7570% |
2.2530% |
7 |
11.0100% |
88.99% |
9.7978% |
1.2122% |
8 |
11.0100% |
88.99% |
9.7978% |
1.2122% |
9 |
7.0100% |
92.99% |
6.5186% |
0.4914% |
10 |
7.0100% |
92.99% |
6.5186% |
0.4914% |
11 |
4.0100% |
95.99% |
3.8492% |
0.1608% |
12 |
4.0100% |
95.99% |
3.8492% |
0.1608% |
(중간 생략) |
100 |
1 |
24.0000% |
76.00% |
18.2400% |
5.7600% |
2 |
24.0000% |
76.00% |
18.2400% |
5.7600% |
3 |
20.0000% |
80.00% |
16.0000% |
4.0000% |
4 |
20.0000% |
80.00% |
16.0000% |
4.0000% |
5 |
16.0000% |
84.00% |
13.4400% |
2.5600% |
6 |
16.0000% |
84.00% |
13.4400% |
2.5600% |
7 |
12.0000% |
88.00% |
10.5600% |
1.4400% |
8 |
12.0000% |
88.00% |
10.5600% |
1.4400% |
9 |
8.0000% |
92.00% |
7.3600% |
0.6400% |
10 |
8.0000% |
92.00% |
7.3600% |
0.6400% |
11 |
5.0000% |
95.00% |
4.7500% |
0.2500% |
12 |
5.0000% |
95.00% |
4.7500% |
0.2500% |
(중간 생략) |
417 |
1 |
27.1700% |
72.83% |
19.7879% |
7.3821% |
2 |
27.1700% |
72.83% |
19.7879% |
7.3821% |
3 |
23.1700% |
76.83% |
17.8015% |
5.3685% |
4 |
23.1700% |
76.83% |
17.8015% |
5.3685% |
5 |
19.1700% |
80.83% |
15.4951% |
3.6749% |
6 |
19.1700% |
80.83% |
15.4951% |
3.6749% |
7 |
15.1700% |
84.83% |
12.8687% |
2.3013% |
8 |
15.1700% |
84.83% |
12.8687% |
2.3013% |
9 |
11.1700% |
88.83% |
9.9223% |
1.2477% |
10 |
11.1700% |
88.83% |
9.9223% |
1.2477% |
11 |
8.1700% |
91.83% |
7.5025% |
0.6675% |
12 |
8.1700% |
91.83% |
7.5025% |
0.6675% |
카드 조합 시 보너스 항목 최대 확률 적용 예시
조합 보너스 |
기본 적용 |
3.0000% |
|
카드조합달인 |
스킬 장착 시 |
15.0000% |
|
성장의 보람 |
스킬 장착 시 |
3.0000% |
카드 레벨 |
10 |
부전자전 |
스킬 장착 시 |
3.0000% |
카드 등급 |
골드 |
도감박사 |
스킬 장착 시 |
4.1700% |
도감 수집수 |
417 |
칭호 |
칭호 장착 시 |
3.0000% |
|
카드 조합 시 등급 최대 확률 적용 예시
등급별 기본 확률에 카드 조합 시 등급 설정 확률 보너스 효과가 모두 합산된 확률 예시입니다.
Rank |
기본 확률 |
브론즈 |
실버 |
골드 |
1 |
51.1700% |
48.83% |
24.9863% |
26.1837% |
2 |
51.1700% |
48.83% |
24.9863% |
26.1837% |
3 |
47.1700% |
52.83% |
24.9199% |
22.2501% |
4 |
47.1700% |
52.83% |
24.9199% |
22.2501% |
5 |
43.1700% |
56.83% |
24.5335% |
18.6365% |
6 |
43.1700% |
56.83% |
24.5335% |
18.6365% |
7 |
39.1700% |
60.83% |
23.8271% |
15.3429% |
8 |
39.1700% |
60.83% |
23.8271% |
15.3429% |
9 |
35.1700% |
64.83% |
22.8007% |
12.3693% |
10 |
35.1700% |
64.83% |
22.8007% |
12.3693% |
11 |
32.1700% |
67.83% |
21.8209% |
10.3491% |
12 |
32.1700% |
67.83% |
21.8209% |
10.3491% |
카드 뽑기/조합 시 카드 스탯 상승 확률
몬스터카드의 랭크를 기초로 랭크가 높으면 시행 횟수 만큼 스탯 상승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몬스터카드 뽑기/조합 시 상승할 능력치는 균등한 확률로 결정되며 랭크별로 정해진 시행횟수만큼 상승합니다.
랭크별 스탯 상승 횟수
Rank |
시행횟수 |
1 |
0 |
2 |
1 |
3 |
1 |
4 |
2 |
5 |
2 |
6 |
3 |
7 |
3 |
8 |
4 |
9 |
4 |
10 |
5 |
11 |
5 |
12 |
6 |
스탯 결정 확률
Stat |
Prob |
Stab |
1/7 |
Hack |
1/7 |
Def |
1/7 |
Dex |
1/7 |
Agi |
1/7 |
Int |
1/7 |
Mr |
1/7 |
스탯 상승 수치
상승할 능력치에 따라 상승치에 차이가 있습니다. (Dex, Agi = +1 증가, 그 외 스탯은 +2 증가)
Stat |
스탯 상승 수치 |
Stab |
+2 증가 |
Hack |
+2 증가 |
Def |
+2 증가 |
Dex |
+1 증가 |
Agi |
+1 증가 |
Int |
+2 증가 |
Mr |
+2 증가 |
카드 조합 시 추가 보너스 확률
몬스터카드 조합 시도 시, 카드 랭크를 기준으로 랭크가 높으면 시행 횟수마다 스탯 및 스탯 등급 상승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몬스터카드 조합 시 상승할 스탯 종류는 균등한 확률로 결정되며 랭크별로 정해진 시행횟수마다 30%의 확률로 상승 여부가
반영됩니다.
추가 스탯 상승
몬스터카드 조합 시도 시, 시행 횟수마다 30% 확률로 스탯이 +1만큼 추가 상승합니다.
스탯 등급 상승
몬스터카드 조합 시도 시, 시행 횟수마다 30%의 확률로 스탯 등급이 상승합니다. (F→E→D→C→B→A→S→SS)
랭크별 시행 횟수
Rank |
시행횟수 |
1 |
0 |
2 |
1 |
3 |
1 |
4 |
2 |
5 |
2 |
6 |
3 |
7 |
3 |
8 |
4 |
9 |
4 |
10 |
5 |
11 |
5 |
12 |
6 |
스탯 등급 및 추가 스탯의 상승 확률
Stat |
성공 |
실패 |
Stab |
30% |
70% |
Hack |
30% |
70% |
Def |
30% |
70% |
Dex |
30% |
70% |
Agi |
30% |
70% |
Int |
30% |
70% |
Mr |
30% |
70% |
상승할 스탯 결정 확률
Stat |
Prob |
Stab |
1/7 |
Hack |
1/7 |
Def |
1/7 |
Dex |
1/7 |
Agi |
1/7 |
Int |
1/7 |
Mr |
1/7 |
11 Rank 기준 스탯 등급 및 추가 스탯 상승 확률 예시 - 스탯 상승 횟수 5회
11 Rank 카드일 때 시행횟수는 5회이기 때문에 스탯 등급 및 추가 스탯이 1회이상 상승할 확률은 아래와 같습니다.
Rank |
시행횟수 |
상승 확률 |
11 |
1회 |
30.0000% |
2회 |
51.0000% |
3회 |
65.7000% |
4회 |
75.9900% |
5회 |
83.1930% |
카드 뽑기시 카드 스킬 획득 확률
카드 뽑기를 통해 카드를 획득할 때 보유 중인 전체 스킬 중에 균등한 확률로 등급별 슬롯 개수만큼 스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카드 뽑기 시 스킬 획득 확률
뽑은 카드 등급 |
브론즈 |
실버 |
골드 |
뽑은 카드 슬롯 |
4 |
6 |
8 |
스킬 획득 확률 |
동일 확률 |
동일 확률 |
동일 확률 |
4 / 스킬 개수 |
6 / 스킬 개수 |
8 / 스킬 개수 |
동일한 확률이란?
뽑은 카드의 스킬 개수 범위 내에서 뽑은 카드 등급의 슬롯 개수만큼 동일한 확률로 스킬이 선택됩니다.
스킬 획득 확률 예시
뽑은 카드의 스킬 개수가 7개인 경우 뽑은 카드 등급에 따른 스킬 획득 확률 예시입니다.
보유 스킬 개수 |
메인 카드 등급별 스킬 획득 가능 슬롯 |
브론즈(4개) |
실버(6개) |
골드(8개) |
7 |
57.1429% |
85.7143% |
100% |
뽑은 카드가 브론즈 등급인 경우 스킬 개수 1 ~ 7 범위 내에서 슬롯 4개에 동일한 확률(4/7)로 스킬이 선택됩니다.
뽑은 카드가 실버 등급인 경우 스킬 개수 1 ~ 7 범위 내에서 슬롯 6개에 동일한 확률(6/7)로 스킬이 선택됩니다.
뽑은 카드가 골드 등급인 경우 스킬 개수 1 ~ 7 범위 내에서 슬롯 8개에 동일한 확률(8/7)로 스킬이 선택됩니다.
카드 조합시 카드 스킬 획득 확률
카드 조합 시 메인 카드에 적용되는 스킬은 메인 카드 등급에 따른 슬롯 개수만큼 메인 카드의 스킬과 재료 카드의 스킬 중에 균등한 확률로 선택됩니다.
메인 카드와 재료 카드에 중복된 스킬이 있는 경우 높은 레벨의 스킬 한가지만 선택되도록 보정됩니다.
카드 조합 시 스킬 획득 확률
메인 카드 등급 |
브론즈 |
실버 |
골드 |
메인 카드 슬롯 |
4 |
6 |
8 |
스킬 획득 확률 |
동일 확률 |
동일 확률 |
동일 확률 |
4 / 스킬 개수 |
6 / 스킬 개수 |
8 / 스킬 개수 |
동일한 확률이란?
메인 카드 + 재료 카드의 스킬을 합산한 전체 개수 범위 내에서 메인 카드 등급의 슬롯 개수만큼 동일한 확률로 스킬이 선택됩니다.
스킬 획득 확률 예시
메인 카드와 재료 카드의 스킬 합산 총 개수가 8개인 경우 메인 카드 등급에 따른 스킬 획득 확률 예시입니다.
보유 스킬 개수 (메인+재료) |
메인 카드 등급별 스킬 획득 가능 슬롯 |
브론즈(4개) |
실버(6개) |
골드(8개) |
8 |
50% |
75% |
100% |
메인 카드가 브론즈 등급인 경우 스킬 개수 1 ~ 8 범위 내에서 슬롯 4개에 동일한 확률(4/8)로 스킬이 선택됩니다.
메인 카드가 실버 등급인 경우 스킬 개수 1 ~ 8 범위 내에서 슬롯 6개에 동일한 확률(6/8)로 스킬이 선택됩니다.
메인 카드가 골드
등급인 경우 스킬 개수 1 ~ 8 범위 내에서 슬롯 8개에 동일한 확률(8/8)로 스킬이 선택됩니다.
카드 레벨업 시 스탯 등급별 스탯 상승 확률
카드 레벨업 시 스탯 등급별로 확률에 따라 스탯이 증가합니다.
카드 레벨업 시 스탯 등급별 스탯 상승 확률
statGrade |
prob |
상승 수치 |
SS |
80% |
1 |
S |
70% |
1 |
A |
60% |
1 |
B |
50% |
1 |
C |
40% |
1 |
D |
30% |
1 |
E |
20% |
1 |
F |
10% |
1 |